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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년대 중반, 한국군이 운용하던 M계열의 군용차량은 대부분 노후화하여 이들 차량들을 대체할 차량을 보급할 방안이 강구되었다. 마침 당시 육군의 전력증강사업이 적극 추진되면서 기동장비의 수요가 증가하고 1976~1978년 군용차량의 국산화계획도 추진되었다.
5톤 군용차량의 경우 국내 군용차량 전문업체로 지정된 아시아자동차(1976년 기아자동차가 인수)가 미국 AMG사의 기술지원을 받아 M800계열의 차량을 기반으로 K711을 국산 5톤 표준차량으로 제작했다. 이와함께 계열화 차량도 개발했는데 K712은 구난차이며 K715는 트랙터, K716은 샵밴이다.
1978년부터 야전에 배치된 K712 구난차는 전장 9m, 폭 2.47m, 높이 2.69m, 무게 16,132kg의 규모에 탑재량은 5,441kg이었다. 6기통 디젤엔진을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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