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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사/무기

K200A1 장갑차

법률 소녀 2022. 9. 25. 11:11

동급 최고의 출력인 350마력급 디젤엔진을 장착 ...뛰어난 기동력 발휘

K200A1 한국형 보병전투 장갑차
K200A1 한국형 보병전투 장갑차

K200은 1994년 개량형인 K200A1의 개발로 면모를 일신하게 된다. K200A1은 동급 최고의 출력인 350마력급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완전 자동 유압식 변속기를 가지고 있어 기동성이 뛰어나다. 육상에서는 70km/h로 달릴 수 있고, 수상에서도 7km /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무장으로는 12.7mm 중기관총과 7.62mm 기관총을 탑재하고 있다. 승무원을 포함하여 총 12명이 탑승할 수있다. 자중이 13톤에 낮은 접지압(1kg/cm2)을 자랑한다. 이같은 기동성을 자랑하게 된 것은 터보 과급기를 단 14,620cc의 8기통 V형 디젤엔진이 350마력의 고출력을 내는데다, 용접구조의 알루미늄 차량 전체가 완전 밀폐되어 있기 때문이다.

K200A1 제원

  • 중량 13 톤
  • 엔진출력 350 마력 (8기통 v 형 )
  • 최대속도 74km/h
  • 항속거리 480Km
  • 무 장 MG50, M60 각 1 정
  • 승무원 및 탑승 12 명
  • 제작사 : 대우중공업 (현 한화디펜스)

 

K200A1과 K200의 비교

구 분 K200 K200A1
엔 진 D2848M, 280 마력 / 2,300 RPM, 8 기통 , 수냉식 , 디젤엔진 D2848T, 350 마력 / 2,300 RPM, 8 기통 , 수냉식 , 과급식 , 디젤엔진
변속기 T-300 전후진 7 X200-5K, 완전자동 유압기계식 , 전진 1 4 단 및 후진 1 단식
냉각장치 벨트 팬 구동식 유압식 팬 구동장치 , 냉각수 온도에 의한 팬 속도조절
선회포탑 플라스틱 볼 베어링 강구( 鋼球 ) 베어링 , 내마모성 증대로 회전력 개선
승무원 해 치 1M2 1M2 크기증대로 사주경계 용이
궤 도 T130 궤도 T130 궤도 개선형 , 핀 부싱재질 개선으로 내구도 증가
히 터 가열식 온수히터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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